감칠맛이 일품인 굴소스 볶음밥 만들기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날...

마땅한 반찬도 없고 게다가 입맛까지 없을때..

냉장고에 있는 야채 대충 썰어서 뚝딱 해먹을수 있는 볶음밥 요리.

오늘은 이 볶음밥에 굴소스를 첨가해서 한번 만들어볼께요.

저도 굉장히 귀차니즘이라 대충 해먹는걸 좋아합니다...ㅋㅋ


여기서 잠깐..굴소스란?

신선한 생굴을 소금에 넣어 발효 시킨후 웃물을 따라내고 걸쭉한 상태로 

만든것이에요.

간장처럼 만든 중국식 소스에요.

별다른 양념을 첨가하지 않아도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그럼 굴소스 볶음밥 만들어볼께요.



아까 말한것처럼 대충 야채 다져놓고 소금 약간 넣어주신후 볶아주세요.

볶아 놓은 야채에 밥을 함께 볶으면서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밥을 볶을때는 고슬고슬 하게 볶아야 맛있어요.




다볶아진 볶음밥에 마지막에 요 허브솔트 약간 뿌려주세요.

산뜻한 후추향과 불맛이 나는것 같아 더 맛있어져요.




볶음밥을 그릇에 담아주시면 완성~~]

이렇게 먹어도 되지만 저는 볶음밥위에 치즈 한장 ,계란후라이를 얹었어요.

계란후라이는 반숙으로 해야 톡 터트리며 먹을수 있어서 더 맛있다는 사실...

깨소금도 솔솔 뿌려주면 끝~~




그냥 밥만 담은것보다 훨씬보기 좋쵸?

백종원씨 버젼으로 말하자면...

어때유? 훨씬 고급지지유?....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