칵테일 새우란? 칵테일 새우 뜻

 

새우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에 칵테일 새우라고 들어 보신적이 있으시지요?

보통 칵테일 새우는 감바스 요리나 파스타,볶읍밥등 여러요리에 활용되는 대표적인 새우인데요.

 

이 칵태일 새우의 이름이 왜 '칵테일'인지 궁굼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에요.

사실 저도 궁굼 했거든요.

 

 

어떤분들은 이름이 칵테일 이어서 술과 관련있나? 하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칵테일 새우에서의 칵테일은 술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ㅎㅎ

 

칵테일 새우는 꼬리 부분만 남기고 껍질과 내장을 제거한 냉동새우를 말하는데 새우의 꼬리가 닭의 꼬리처럼

생겼다고 해서 '칵-테일(cock-tail)'이라고 불리게 된거라고 합니다.

 

 

칵테일 새우는 형태에 따른 분류이며 정확한 명칭은 '새우살 꼬리 있음' 이라고 하네요.

이름 참 귀엽네요..ㅎㅎ

 

음~그러니까 칵테일 새우라는 새우가 있는것이 아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흰다리 새우,홍다리 얼룩 새우등으로 만든것이

칵테일 새우라는 겁니다.

 

머리,껍질,내장, 등 모든것을 벗겨내 꼬리만 남기고 새우 속살만 남겨놓아 요리할때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손질해 놓은것이 칵테일 새우~~

 

 

이제 칵테일 새우가 어떤것인지 아시겠지요? ㅎㅎ

 

새우는 전세계 2,500여종이 있고 담수,기수,바닷물등에서 살고 있지만 대부분 바다에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상에나~~ 새우의 종류가 2,500여종이나 되나니 정말 놀랍네요..

 

새우에는 키토산 타우린,칼슘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 혈관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 챙겨 먹어야겠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