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수면온도

2021. 7. 17. 16:52

에어컨 수면온도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지요.

숨이 턱턱 막히는 무더운 더위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 이라고 합니다.ㅠㅠ

 

저는 별로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 아니어서 괜찮지만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게는 여름은 정말 견디기 어려운 

계절인거 같아요.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 소비량도 무섭게 올라가고 있답니다.

이 무더위에 에어컨이 없었다면 얼마나 힘들었을까요..상상하기도 싫어요..ㅋㅋ

 

정말 에어컨을 개발한 사람이 넘 고맙기만 합니다...ㅎㅎ

 

 

무더위로 인해 밤에도 열대야 현상으로 잠을 못이루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에어컨을 켜고 자는 경우가 많아지는 요즘..

 

덥다고 무조건 에어컨 온도를 낮게 하고 자는 경우가 많은대요. 

이렇게 온도를 너무 낮게 하고 자게 되면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고 냉방병에 걸리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감기까지 걸린다면 코로나 시대에 기침하고 열나면 다들 화들짝 놀라곤 하는데 이럴때 일수록 더 몸관리를 

잘해야 할꺼 같아요.

 

 

그럼 잠잘때 에어컨의 수면온도는 몇℃가 적당할까요?

 

여름철 잠들기에 적당한 에어컨 수면온도는 18~22℃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에어컨의 바람까지 생각 한다면 다소 더울수도 있는 25~27℃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체질도 다르고 취위를 느끼는것이 다 달라서인지 사실 저는 저 18~22℃도는 춥더라구요.

저도 26~27℃에 설정 하고 자는데요.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아 딱 좋아요..ㅎㅎ

 

 

 

에어컨 설정기능을 보면 저희집 같은 경우는 열대야 쾌면기능이 있어 거기에 맞춰 설정해도 좋답니다.

 

에어컨을 장시간 틀어 놓는 것을 싫어 한다면 에어컨 예약기능을 이용해 시간을 맞춰놓아 장시간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어컨의 실내온도는 실내외의 온도차가 5℃이상 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더위로 지쳐가는 요즘...여름철 에어컨 적정온도 설정하여  무더운 여름 잘보내셨으면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