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주사부위 통증

2021. 9. 12. 15:20

백신 주사부위 통증

드디어 저는 백신 2차 접종까지 마쳤습니다.

 

1차 접종때는 백신을 맞은 팔 뻐근함 외에 별다른 부작용 없이 지나갔지만  2차 맞을때는 사실 무섭고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들이 많이 나와서 걱정을 정말 많이 했거든요.ㅎㅎ

 

1차 접종일보다 더  긴장하고 떨었음..ㅋㅋ

 

 

다행히도 2차 접종도 백신 주사부위 통증만 조금 더 심했을뿐 열도 없었고 (약도 복용 안했음)현재 까지 이상반응이

없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요즘 기사를 보면 안타깝게도 백신 부작용으로 사망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각종 백신 부작용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백신을 안맞을 수도 없고 맞자니 넘 부작용이 걱정되서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에휴..하루 빨리 코로나로 부터 해방이 되어야 할텐데..ㅠㅠ

 

 

백신 맞은후 이상반응은 신체가 방어기능을 구축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징후로  일상생활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대부분 며칠안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장 두근거림이 심하다거나 흉통,두통,구토,발열등 증상이 지속 된다면 빨리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더 큰 부작용으로 인해 위험 해질수도 있거든요..

 

다행히도 저처럼 백신 주사부위 통증만 있다면  시원한 젖은 수건이나 아이스팩등으로 냉찜질을 하거나 천천히 무리

하지 않게 팔운동을 해주면 통증이나 발적 열감등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통증이 견디기 힘들다면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약을 복용 해주세요.

 

 

특히 백신 접종 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주고..  생각 해보니 저는 수시로 물을 참 많이 먹었어요..

물을 많이 먹는게 좋다고 해서...ㅎㅎ

 

그리고 주사부위를 압박하는 끼이는 옷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가벼운 옷으로 입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백신 주사부위 통증은 접종후 이틀정도 지나면  대부분 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백신 주사부위가 발적이나 부어오름,멍,압통등이 더 심해지고 며칠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