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들어 오는곳,모기 어디로 들어올까?

 

여름에도 별로 안보였던 모기가 요즘 아주 극성을 부리고 있네요.

저도 몸 여기저기에 모기 물린 자국이 한둘이 아님...ㅋㅋ

 

누가 모기가 여름에 많다고 했나요?

모기가 여름에만 나온다고 한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서인지 이제 모기도 늦가을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어요.ㅋ

 

 

저는 모기 물린 곳을 너무 간지러워 긁었더니 부어올라 조그맣게 고름까지 차올라 병원 까지 갔었답니다.

자칫 잘못하면 봉화직염 (세균이 피하조직에 침범하는 화농성 염증)까지 갈뻔 했어요...ㅠㅠ 

 

진짜 가을 모기 엄청 독하네요..

 

방충망 다 되어있고 문도 현관문 열때만 열고 닫는데 모기들이 어디로 들어 오는지 알수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저도 궁굼 했었는데요...모기가 어디로 들어오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모기가 많이 들어 오고 있다면 일단 방충망 검사를 해보세요.

찢어진곳이 있는지..틈새가 벌어져 있는지..

 

저희집도 검사해보니 방충망 틈새가 많이 벌어져 있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방충망 아래 물구멍이 있다면 이 물구멍도 막아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요 물구멍으로도 모기가 많이 들어 온다고 하는데요..다0소에 가면 저렴한 가격에 살수가 있어요..

 

화장실이나 베란다 배수구를 타고 모기가 올라올수 있으니 덮개로 막아주거나 못쓰는 스타킹등을 씌워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들어 올때도 현관문 열기 전에 몸을 털고 들어오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몸이나 가방등에 붙어 있다가 집안으로 들어 올수가 있다고 하네요..

 

모기는 몸집이 작아서 어디서든지 들어올수 있지만 위에 3가지만 잘 관리해도 어는 정도 모기 들어오는 것을

막을수 있다고 하니 꼭 다시한번 점검 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