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수 키우기,금전수 줄기 물꽃이

 

오늘은 '금전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전수의 학명은 Zamioculcas zamiifolia 이고

잎모양이 동전 모양을 하고 흔들면 돈이 떨어 진다고 하여 '금전수'라 불리며 '자미오 쿨카스','돈나무'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금전운과 행운을 불러 준다고 하는 금전수는 그래서인지 개업선물이나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다들 금전운과 행운을 바라는 마음은 다 똑같은가봐요...ㅎㅎ

 

저도 몇년전 지인에게 금전수를 선물 받았는데 고맙게도 정말 잘 자라더라구요.

그동안 가지치기도 하고 물꽃이도 해서 화분 한개가 4개로 불어 났답니다.^^

 

정말 많이 늘어 났지요...

마치 금전운이 늘어 나는것 같아 기분이 좋더라구요...ㅎㅎ

 

 

금전수 키우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거 같아요.

저처럼 식물을 잘 키우지 못하는 사람도 잘 관리 할수 있고 물도 많이 주지 않아도 잘자라나요.

 

금전수를 화분 갈이 해보면 줄기 끝에 어마무시할 정도로 알감자 같은 뿌리가 매달려 있곤 합니다.

이곳에 수분을 저장 하기 때문에 금전수는 물을 많이 주면 오히려 안좋다고 합니다.

 

금전수는 구근 식물(알뿌리가 있는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말) 이기 때문에 물을 자주 주게 되면 오히려 뿌리가 물러질수 있어 흙이 바싹 말라 있을때 물을 주면좋다고 합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 흠뻑 물을 줍니다.~~

 

 

금전수는 추위에 약한 편인데요. 금전수 키우기에 적정 온도는 15~25℃ 정도가 적당 하다고 합니다.

반 음지 식물인 금전수는 강한 햇빛보다는 햇빛이 넘 강하지 않은곳 에서 그렇다고 너무 그늘진 곳은 피하고 적당한

빛이 들어오는 곳에 키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가지 치기 하면서 자라 나온 가지를 그냥 한번 물에 꽃아 놓아었는데 이렇게 새 잎이 나오면서 자라났어여..

넘 신기하죠?

 

 

잎꽃이는 많이 해봤지만 이렇게 잘려나간 줄기에서도 잎이 나온걸 보니 금전수의 번식력이 정말 좋은가 봅니다.

금전수는 줄기를 직접 잘라서 물꽃이를 해도 되고 직접 삽목해도 잘자라 난다고 합니다.

 

흙은 배수가 잘되도록 마사토를 섞어서 분갈이를 해주면 좋아요...

 

 

금전수는 정말 손 많이 안가고 키우기 좋은 식물인거 같아요.

행운과 금전운을 불러주는 금전수...

 

가지치기 하거나 잎이 살짝 누렇게 된 잎도 버리지 말고 물꽃이 해서 또 하나의 금전수를 만들어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