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신화,달의 여신 아르테미스

태연 신곡 INVU 들어 보셨나요?

세상에나... 저는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가 현세에 나타난줄 알았답니당...ㅋㅋ

 

어찌 이리 예쁠수가...사람이 아닌거 같음...ㅎㅎ

 

원래 태연 목소리도 좋았지만 이번 곡은 더 미묘하다고 해야 하나?

게다가 뮤비가 그리스 로마신화에 에 나오는 달의 여신을 표현 한것 같아 넘 몽환적이고 신비하기 까지 하네요..

 

신비로운 여신 컨셉 넘 좋아용~~

오늘만도 몆번을 돌려보고 하다가 문득 '달의 여신'에 대해 궁금 해지더라구요.

 

달의 여신은 아르테미스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달의 여신을 검색을 해보면 셀레네,다이애나,아르테미스 등 세가지 이름으로 검색됩니다.

 

세가지 이름 모두 다 달의 여신을 지칭 하는것은 맞다고 합니다.

이중 다이애나는 그리스 로마신화에 등장 하는 아르테미스의 로마,영어 이름이라고 합니다.

 

 

즉 다이애나는 아르테미스와 동일 여신이라 생각 하면 됩니다.

1대 달의 여신은 셀레나,2대 달의 여신은 아르테미스.

 

셀레나는 아르테미스가 탄생하기 이전의 달의 여신으로 티탄신족에 해당하고 아르테미스는 올림포스 신족 이라고

합니다.

 

셀레나는 젊고 아름다운 여인으로 대개의 경우 이마에 초승달을 달고 있는 모습으로 나타나고 두마리의 말이 끄는

빛나는 마차를 타고 하늘을 달리는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후에 사냥의 여신 아르테미스는 달과 관련되어 이야기 되면서 달의 여신으로 셀레나와 동일시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는 사냥의 여신이지만 달의 여신으로도 불려집니다.

 

아르테미스는 보통 활과 화살을 가지고 다니는데 태연 뮤비속 에서 활과 화살이 나오는것 보면 달의 여신중 셀레나

보다는 아르테미스를 표현 한것 같아요.

 

화살 쏘는 태연 모습이 진짜루 아르테미스가 환생 한것처럼 보이니 정말  태연이는 여신이 맞는거 같습니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