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칠맛이 일품인 매생이국 끓이기



매생이는 파래와 비슷하게 생긴 갈파내과의 녹조류로서 맛은 감미가 있고 부드럽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특히 무기질중 칼슘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점성이 있는 다당류의 하나인 알긴산(alginic acid)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매생이는 물이 맑고 청정한 곳에서만 서식하는 대표적인 무공해 식품이라고 하네요.

아주 추운 겨울 영하이하인 1월에 잠깐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이 좋아져서..사시사철 매생이를 먹을수 있답니당~~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릴 건매생이에요.


요렇게 간편하게 박스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사계절 내내 제철 매생이 그대로의  맛을 즐길수 있어요.



박스를 열어보면 먹기 좋게 소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20개 들어있는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이렇게 먹기 좋게 한 블럭씩 소포장 되어 있습니다. 간편하죠?



내용물을 뜯어 보면 요런 모양의 블럭 매생이가 나옵니다.

얼핏 보면 쑥떡 같아 보입니다. ㅎㅎ


매생이국엔 굴을 넣는게 좋다고 하나.. 굴이 없어서 말린 건새우로 대체 했어요.



끓는 물에 건새우를 넣어주고 매생이 블럭 두개 정도 넣어 줍니다.



매생이를 넣자 마자 바로 풀어져 버리네요.

대박 ~~신기....ㅋㅋ


국 간장 조금 넣어주고 소금으로 살짝 간해주시고 파, 마늘 넣어줍니당~



짠~~이렇게 완성 되었어요..



그냥뭐.. 그러려니 하고 만들어 봤는데 생각 했던거 보다 넘 맛있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

국물맛이 시원하고 감칠맛이 도는게.. 오~~괜찮은데요.

미역국보다 더 감칠맛이 도는것 같아요.


건 매생이블럭,

사계절 내내 매생이국이 먹고 싶을때 언제나 손쉽게 먹을수 있으니까 참 간편하고 좋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