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같은 피멍,손바닥 피멍

자고 일어 났더니 안보이던 점이 이렇게 손바닥에 있네요.

살짝 눌러보니 통증도 조금 있고..

 

어디에 부딪히거나 다친적도 없었던것 같은데...ㅠㅠ

 

하루만에 갑자기 점이 생길리는 없을꺼라 생각 했지만..

정보의 홍수속에 살다보니 아는게 병이라고 혹시 흑색종이 아닌지 걱정이 되었답니다.

 

평소에 안보이던 점이 생겨나거나 기존에 있던 점이라도 점이 점점 커지면 흑색종 일수도 있으니 잘 관찰해야

한다고 해서...ㅎㅎ

어디 부딪쳐 생겼다면 모양이 이렇게 점처럼 생길수 있을까? 하고 의문이 들어 살짝 걱정..ㅋㅋ

 

 

흑색종이란?

멜라닌 세포의 악성종양으로 멜라닌 세포가 존재하는 곳에는 어는 부위에서나 발생 할수 있으나 피부에 가장

많이 발생 합니다.

흑색종은 이 멜라닌 세포 또는 기존에 존재하는 모반세포(점을 구성하는 세포)의 악성 형질변환으로 정의를 구할수

있으며 악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악성인 경우가 많아서인지  예후도 안좋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서 물어봐야 하나 하고 걱정 하다가 핸드폰으로 촬영 해보니 그냥 보기에는 작은점처럼 보였지만 촬영후

확대 해보니 이렇게 피멍이 들어 있네요.

 

아마도 저도 모르게 어딘가 집혔던것 같아요.

그런데 정말 아주 가까이 들여다 보지 않는 이상 정말 점처럼 보이죠?

 

저도 이렇게 점처럼 생기는 멍이 들어보는건 처음이네요.

이런 경우는 그냥 둬도 2~3주안에 저절로 멍이 흡수되어 없어진다고 하니 크게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ㅎㅎ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없던 점이 발견되거나 점이 점점 커지는 경우에는  흑색종 같은 악성일수도 있으니 언제나 내몸에

있는 점을 신중하게 잘 살펴 보고 혹시 모르니 꼭 병원 진찰을 받을실것을 권유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