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휴식, 건강해지는 낮잠의 효과


늘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달고 살죠?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면 면역기능이 저하 되어서 만병의 근원이 되곤 하는데요.

20~30분 정도의 짧은 낮잠은 뇌를 쉬게 해주어서 스트레스를  해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깐 자는 낮잠이 밤에 자는 수면보다 피로해소에 더 탁월하고,스트레스 회복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잠깐의 낮잠으로 건강 해질수 있는 낮잠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낮잠의 효과

1.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준다.

   낮잠을 잘경우 긴장이 풀리면서 몸의 이완이 되어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2. 집중력 향상이 높아진다.

   피로감과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어서 업무의 능력은 물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3. 정신이 맑아진다

   낮잠을 통해 휴식을 취하면 머리가 더 맑아 질수 있게 되어 효과적인 업무를 할수 있습니다.


4. 창의성을 높여준다.

   낮잠을 자게되면 창의성과 관련있는 오른쪽 뇌의 활동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피곤한 낮시간대의 낮잠은 피로를 해소 해주고 심혈관 예방과 혈당 안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낮잠의 효과 정말 놀랍지요?

이처럼 낮잠의 효과가 크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는 업무의 효율성과 능률을 높이기 위해 

낮잠을  잘수 있도록 배려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일부 기업에서 직원들에게 낮잠 자는 시간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는 이런 문화가 자리 잡지 못한 상태인데요. 

짧은 점심시간 이라도 틈틈히  10분정도 라도 눈을 감고 낮잠을 잘수 있도록 노력 해보세요.

컨디션 회복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흔히들 낮잠은 게으름의 상징으로 묘사 되기도 하는데요.

낮잠으로서는 참 억울할 일이죠?  ㅎㅎ


낮잠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30분 내외로 갖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낮잠 시간은 낮잠 이후의 상태를 고려할때 15분 내외의 낮잠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낮잠은 혈압, 혈당 조절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설령.. 잠이 안오더라도 눈을 감고 몸을 편안하게 쉬는 것만으로도 신체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잠깐의 달콤한 휴식 ~ 낮잠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