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솔트 하나로 고급진 맛으로 변하는 감자채 볶음 만들기 #

 

 

  

 

 

주말 농장에서 캐온 감자.

 

 

한쪽 귀퉁이에 조금만 심었는데 이렇게 많은 양을 수확 했어요.

 

 

 

 

참!  여름철 감자 보관법 입니다.

감자를 냉장 보관하면 독성이 나온다고 하니까 절대로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안된다고 하네요.

저처럼 많은 양이 있을때는 박스안에 사과를 넣어주면 싹이 나오는것을 방지 할수 있답니다.

 

     

 -그럼 감자채 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알려 드릴께요.-

 

* 먼저 껍질을 다벗깁니다

저는 조금 큰 사이즈로 3개정도...냉장고 들어가면 맛이 없어지니까 먹을때마다 볶아서 먹는게 좋아요.

 

 

 

 

 

* 잘씻어준후 채를 썰어 줍니다...저는 약간 도톰하게 썰었어요.

 그래야 잘부서지지 않더라구요.

 

 

 

 

 

*채썬 감자를 찬물에 잠깐 담가놓아 전분기를 빼주세요.

 전분기가 없어야 볶아 놓았을때 질척 해보이지 않고 모양이 예뻐요.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넣고 잘볶아 줍니다.

 이때 일반 소금 약간 뿌려주고요..( 간을 맞추기 위해서 )

  저는 칼로리를 생각 해서 기름은 적게 넣고 중간 중간 물을 약간씩 부어 주면서 볶았습니다.

 

 

 

 

 

* 잘 볶아지면 오늘의 핵심 포인트  짠~~~

허브맛 솔트를 마지막 단계에서 볶아주면서 버무려 주듯이 뿌려 줍니다.

  

 삼겹살 같은 고기 구울때 뿌려주는 그 소금 맞습니다. ^^

 이 허브소금 하나로 감자채 볶음 맛이 고급진 맛으로 확 달라져요.

 음~~뭐랄까?  약간 불맛도 나면서 고기맛이 난다고 할까요? ㅎㅎ

 

* 마지막으로 접시에 담은다음 깨소금을 뿌려 주면 완성..

 

흔한 감자채 볶음 이지만 색다른 맛에 놀라실꺼에요.

비타민c가 많은 감자는 열을 가해서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 있어 변비에도 특효라고 하네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쉬우니까 허브 솔트 하나로 달라진 감자채 볶음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