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만들어먹는 다이어트에 좋은 호박죽 만들기





오늘 우체국 택배로 배달되어온 단호박...




아는 지인분께서 이렇게나 많이도 보내주셨어요..

식구는 달랑 세식구 인데 ..얘네들을 어떻게 다먹나.. ㅎ




너무나도 많이 보내주셔서 이웃들과 나눠 먹어야겠어요.

단호박 요리를 이리저리 검색 하다보니 단호박에는 여러가지 몸에 좋은 

좋은 효능이 많더라구요.


잠깐 단 호박 효능 알아볼까요?

단호박에는 항암효과와 노화방지및 각종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도움을주고 변비예방및 치료에 좋습니다.

특히 다이어트와 부기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럼 단호박죽 만들기 해볼까요?


먼저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 주세요. 

그다음엔... 단호박 껍질이 너무 딱딱해서 벗기기 힘드니까 전자렌지에 

한 5분쯤 익혀 주세요.

살짝 익혀도 됩니다..

이렇게 살짝 익히게 되면 껍질이 아주 손쉽게 벗겨져요.




껍질 벗긴 단호박을 대충 잘라준후...씨가 들어 있는 속을 파주시면 되요.

그런 다음 잘라준 단호박을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갈아놓은 단호박은 냄비에 담아놓고 미리 불려놓은 쌀도 믹서기로 갈아주시면 되요.

저는 종이컵 기준으로 맵쌀1컵,찹쌀1컵을 섞었어요..

 찹쌀가루로만 해도 되고..그냥 맵쌀만 갈아서 넣어도 괜찮아요.  

그런다음 단호박과 갈아 놓은 쌀을 냄비에 넣고 물을 넣은 다음 잘저어 주세요.




눌러붙지 않도록 불조절을 하면서 잘저어 줘야해요.

소금,설탕은 드시는분 취향대로 넣으시면 되고 물을 중간중간 넣어주시면서 농도를 맞춰 주시면되요.




어느정도 걸쭉하게 농도가 맞춰지면 그릇에 담아 놓으면 짠~~

이렇게 그럴싸한 단호박죽이 된답니다.


저는 새알심을 안넣었기 때문에 약간 몽글몽글한 식감이 좋아서 쌀을 반만 갈았어요.

만들기도 너무나 쉽고 영양 만점인 단호박죽 한번 만들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