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띠,검은 토끼 해

2023. 1. 2. 21:13

올해 띠,검은 토끼 해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 지나고 '2023년 계모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은 토끼의 해인데 토끼 하면 하얀 토끼를 떠올리게 되는데 왜 올해는 검은 토끼라 할까요?

 

계묘년 (癸卯年) 이 검은 토끼 띠로 불리는 이유는 육십간지의 40번째 흑색을 상징하는 천간의 계 (癸)와 토끼를

의미하는 지지의 묘(卯) 가 합쳐져' 검은 토끼의 해'가 된것이라 합니다.

 

12간지외에 앞에 붙는 십간은 갑(甲),을(乙),병(丙),정(丁),무戊),기(己),경(庚),신(辛),임(壬),계(癸) 10가지가 있습니다.

갑,을이 초록색,병,정이 빨강색,경,신은 흰색,임,계는 검정색 속성을 가진다고 합니다.

 

 

계묘년은 토끼의 왕성한 식욕을 상징 해서인지  식신을 의미하는 기운이 강하고 노력하는 만큼 복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노력 하는만큼 복이 들어오는 해라고 하니 창업이나 시험등 그밖에 다양한 도전을 위한다면 올해에 도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토끼는 예로부터 귀엽고 순한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꾀가 많고 지혜롭고 영리하며 진취적인 성격 이라 합니다.

번식력 또한 왕성해서 많은 새끼들을 낳아 '다산의 상징'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아이 가지길 원하신다면  노력하는 만큼 복이 들어오고 다산의 기운도 있다고 하니 올해에 꼭 도전 해보세요..^^

 

 

2023년 검은 토끼 띠의 해와 잘맞는 대박 띠는 뱀띠, 양띠,개띠라고 합니다.

특히 뱀띠는 관운,학업운,부동산운 등 많은 운이 따라준다고 하니 뱀띠인 저는  올해 운세가 은근히 기대 되는 한해인거

같아요..ㅎㅎ

 

반대로 올해  삼재띠는 쥐띠,원숭이띠,용띠가 있다고 합니다.

올해 삼재여서 안좋으면 어떡하나? 하고 걱정 하는 분들 있을실텐데요.

 

삼재라고 하면 좋은기운이 없어지고 나쁜 기운이 돈다는 속설이 전해지고 있지만 무조건 그런것은 아니라고 하니 넘 걱정 하는 것보다는 참고 하여 안좋은 일은 미리 조심하고 예방 한다고 생각 하시면 마음이 편해지시리라 생각 합니다.

삼재라고 넘 걱정 하지 마세요~~ㅎㅎ

 

 

작년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재난도 많았고 힘든 한해 였던거 같아요.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은 육십간지가 100번째를 돌파하는 의미있는 한해이기도 합니다.

 

의미가 남다른 해인만큼 올해는 작년보다 많은 분들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벗어나 걱정거리 없이 함박웃움을

웃을수 있는 희망찬  한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