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 낮추기,공복혈당 정상수치


나이를 먹어가다보니 이젠 건강검진 받으로 갈때마다 왜이리 겁이 나는지..


친구들이나 아는 지인분들도 건겅검진만 받았다 하면 질병 1~2둘 달고 나오는 경우가

참 많더라구요..ㅋ


저도 이번에 건강검진 받고 공복혈당 수치가 높게 나와서 124정도.. 당뇨 전단계이니 조심 하라고

경고 듣고 왔어요.


하~나도 이젠 관리 해야겠구나..하고 생각하니.. 

그동안 너무 간식거리를 가리지 않고 생각없이 먹었던것 같아 후회됩니다.


젤리덕후인 저는 젤리는 달고 살고 아이스크림 캔디, 쵸코렛등을 별다른 제한없이 마구 먹었었거든요.

왜 세상에 맛있는 것들은 몸에 안좋은 걸까요...ㅠㅠ

너무나 슬픔~ㅋ


어찌되었던 이젠 경고도 받았으니 이제부터라도 음식섭취에 신경써야 겠어요.


공복혈당 수치가 중요 하다고 하는데.. 정상 공복혈당 수치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공복혈당 정상수치

최소 8시간 동안 금식후

100mg/dL미만이 기준으로 100~125mg/dL이면 공복시 포도당 장애로 의심할단계.

공복혈당이 126mg/dL이상이면 당뇨로 판단.



공복혈당 낮추기

설탕이나 유제품,밀가루 섭취 줄이기.

당이 많은 과일보다는 채소위주의 식단을 구성하여 먹기.

육류보다는 생선으로 고등어 꽁치등..등푸른 생선먹기.

과도한 음주나 흡연은 피하기.

잠 잘자기.수면습관 체크하기.

튀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기.





당은 세포로 흡수 되어서 세포를 움직이는 에너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아 몸에 축적되면 당뇨병이 되기 쉽다고 합니다.


신체의 여러기관의 근육의 활동을 최대한 늘려주고 혈액에 있는 당을 지속적으로 소비시켜줘야

혈당을 낮출수가 있다고 합니다.


혈당을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 하려면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는게 좋고 운동 중에서도 근육만 사용하는 

무산소 운동 보다는 자전거 타기, 걷기, 수영등 근육과 함께 폐,심장등 여러기관을 함께 운동 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공복혈당및 당뇨병 관리에 좋다고 합니다.





저는 실내 자전거를 30분 정도씩 타려고 해요.


실내 자전거는 진작에 사놨지만 그동안 빨래걸이로 많이 사용 했었어요...ㅎㅎ

이제부턴 저녁 식사후 티비 시청 하면서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이려고 합니다.


운동 하는걸 넘 싫어 하지만 ...

티비 보면서 하면 좀 더 수훨 하겠죠? ㅎㅎ


그동안 방심하고 관리를 안한게 너무 후회되지만...반성 반성..

지금이라도 관리 잘해서 당뇨에 안걸리게 노력 해야겠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