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용종,대장용종 보험금


오늘은  식생활이 서구화 되면서 요즘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대장용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대장 내시경을 한번도 받아보지 않았다가 이번에 국가 건강검진하면서 사비로 돈을 더 지불하고 

대장 내시경을 받았는데요.


의외로 주변 지인분들을 보면 이렇게 건강검진 받다가 대장암 초기도 발견하고 대장용종, 대장선암등 

크고 작은 용종도 많이들 발견 하시더라구요.


저 역시 그동안 제대로 대장 내시경을 받아보지 않았던 터라 이번에 검사 받으면서 혹시 안좋은 결과가 

나올까봐 걱정이 많았답니다.

아무 이상이 없길 바랬지만... 저도 대장용종이 있어서 대장용정 절제술을 받았어요..ㅠㅠ





조직검사 결과가 그나마 위안이 되는건 안좋은 종양이 아니고 쉽게 절제해서 제거하는 용종 이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의사 선생님께서 이런 용종도 제거 안하고 방치하다가 보면 대장암으로 발전할수 있다고 해서

겁이 났답니다.ㅋㅋ


이번에 검진 받기를 잘했다고 스스로 칭찬..ㅎㅎ





대장용종 또는 폴립이란 장 점막의 일부가 주위 점막표면 보다 돌출하여 마치 혹처럼 형성된 것을 

말합니다.

용종은 우리몸의 소화관이나 점막이 있는 모든 기관에서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용종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우리나라 성인의 경우 30~40%에서 발견되며 암으로 발전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대장암이나 대장용종을 예방 하려면 기름진 음식위주의 서구화된 식습관을 고치고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야채 등을 많이 섭취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정기적인 대장 내시경 검사를 꼭 받으시길 권합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용종을 제거하면 대장암을 100%로 가까이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저처럼 대장용종을 제거 했다면 보험금을 청구 해야겠지요.

저는 실비외에도 수술비 보험2개에 가입이 되어 있어서 3군데에 청구 할수 있다고 합니다.


저의 진단코드는 K6359, 수술코드는 Q7701.

결장의 상세불명 폴립.


사실 보험금 납입할때는 힘들지만 이렇게 한번씩 아프고 수술 받는일이 일어나면 보험이 얼마나 힘이 되고 든든한지..ㅎㅎ


건강검진 받으시다가 대장용종 제거술을 받았다면 잊지 마시고 꼭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