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데믹 뜻,독감 예방접종의 중요성


요즘 코로나가 유행 하면서 뉴스나 각종 매체에서 올가을엔 트윈데믹이 

일어날수 있어 조심 해야 한다는 기사를 접한신 적이 있으실겁니다.


참..여러가지로 코로나 때문에 힘든게 한두가지가 아니에요..ㅠㅠ


언제쯤이나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의 굴레에서 벗어날수 있을지..

마스크 안쓰고 평범했던 코로나 이전의 시간으로 하루 라도 빨리 돌아 가고 싶습니다..정말로..ㅋ


올가을 코로나가 심상치 않을꺼란 우려와 함께 더불어 독감까지..

여러모로 힘든 가을이 되지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그럼 오늘은 심히 우려스럽다는 트윈데믹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트윈데믹 이란?


쌍둥이를 뜻하는 영어단어 '트윈(Twin)'과 감염병이 세계적으로 대유행하는 상태를 일컷는

'펜데믹(Pandemlc)'이 합쳐진 말로 비슷한 두개의 질병이 동시에 유행 하는 상황을 가리킵니다.


트윈데믹이 발생할 경우 감염자가 뒤섞이거나 두 바이러스에 동시에 감염된 사람도 생겨 의료체계가 

감당하지 못하는사태로 이어지는 것


코로나19와 독감의 증상은 호흡기 감염 질환이면서 고열이나 기침,몸살,인후통등 서로 비슷해서 증상만으로는 환자를 구별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올가을 독감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 시키는 이유는 바로 이런 트윈데믹의 우려 때문이에요.





독감예방 접종은 2주후부터 예방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니 10월초나 늦어도 10월말 안에는 꼭 예방접종을 

하시기 바랍니다.


독감예방 접종의 효능은 한번 접종으로 계속 유지 되는 것이 아니라 6개월 정도 유지 된다고 합니다.

이번년도에  맞았더라도 다음해에 또다시 접종를 해야만 합니다.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꼭 코로나 유행이 아니어도 매년 독감예방 접종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올가을 모두가 우려하고 있는 트윈데믹..

트윈데믹에 감염되면 사망률이 더 치솟을수 있다고 하니 더욱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젊고 건강한 젋은층도 위험 해질수 있다고 하니 올가을엔 반드시 독감예방 접종 꼭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까지는 생후 6개월 ~만13세,임산부,만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다면 올해에는 생후6개월~

만 18세까지 ,임신,만 62세 이상까지 무료백신을 접종 할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여태껏 살면서 한번도 독감예방 접종을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꼭 하려고요..

안하면 무서울꺼 같아서...ㅎㅎ


무료접종 대상자가 아니어도 요즘처럼 코로나가 대유행 하고 있는 시기에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당연히 맞아야 하고 건강한 사람들도 꼭 예방 접종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더구나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 요즘..

미리미리 예방 하면 좋잖아요...^^


+ Recent posts